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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081. 오래된 금고 반짝캐럿 50 폐광 금고방 금고
금고의 비밀번호 4자리를 맞혀 보자.
0에서 5까지의 숫자 중 4개를 1번씩 사용할 수 있다. 입력판 위쪽에 보이는 4줄의 숫자 옆에 있는 램프가 힌트다.
켜져 있는 램프의 수는 정답과 일치하는 숫자의 수를 나타낸다. 빨간 램프는 위치까지는 맞는 경우이고, 흰 램프는 위치는 틀렸지만 숫자만 맞는 경우이다.
입력판을 터치해서 숫자를 맞춘 후 「결정」을 터치해 보자.
Q082. 전선 연결하기 반짝캐럿 30 폐광 금고방 승강기
버튼을 잇는 전선이 끊겨 있어 승강기가 움직이지 않고 있다. 하지만 다행히 「+」와 「-」가 각각 표시된 전선이 보인다.
같은 극끼리 연결되도록 위 줄의 (X)단자와 아래 줄의 (X)단자를 이으면 될 것 같다. 2개의 전선을 그어서 배선을 복구하고, 승강기를 다시 가동시켜 보자.
Q083. 팬케이크 옮기기 2 반짝캐럿 30 골목 어귀 라넷
맛있는 수수께끼를 풀어 보자.
왼쪽 접시에 담긴 팬케이크를 모두 오른쪽 접시로 옮겨야 한다.
단, 아래의 규칙을 지킬 것.
* 한 번에 하나씩만 옮긴다.
* 옮기려는 접시에 이미 놓여 있는 팬케이크보다는 큰 팬케이크는 그 위에 올려놓을 수 없다.
가운데 접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팬케이크는 몇 번을 움직여도 좋다.
Q084. 팬케이크 옮기기 3 반짝캐럿 40 골목 어귀 호퍼
맛있는 수수께끼를 풀어 보자.
왼쪽 접시에 담긴 팬케이크를 모두 오른쪽 접시로 옮겨야 한다.
단, 아래의 규칙을 지킬 것.
* 한 번에 하나씩만 옮긴다.
* 옮기려는 접시에 이미 놓여 있는 팬케이크보다는 큰 팬케이크는 그 위에 올려놓을 수 없다.
가운데 접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팬케이크는 몇 번을 움직여도 좋다.
Q085. 4번째 도형 반짝캐럿 30 서쪽 길 올슨
1에서 5까지 순서가 매겨진 입체 도형이 있는데, 4만 빠져 있다.
4에는 A, B, C 중 어느 것이 들어가야 할까?
Q086. 이상한 그림 반짝캐럿 35 골목길 안쪽의 방 창문
아래와 같이 그림이 배열되어 있다. 1에 해당하는 그림만 비어 있는데, 1에 해당하는 그림만 비어 있는데, 이곳에 들어갈 그림은 어떤 형태일까?
아래쪽의 가이드 선을 따라 그려 보자.
Q087. 카드 배열 반짝캐럿 40 갈림길 라스
아래 그림과 같이 가로세로 4줄씩으로 이루어진 보드에 스페이드, 하트 클러버, 다이아몬드가 그려진 카드를 각 4장씩, 총 16장 놓게 되었다. 보드에는 이 중 4장의 카드가 미리 놓여 있으며, 가로줄, 세로줄 뿐 아니라 대각선까지 4종류의 마크가 하나씩만 들어가도록 놓아야 한다.
조건에 맞게 카드를 배열해 보자.
카드를 터치하면 마크를 바꿀 수 있다.
Q088. 개구리가 가는 길 반짝캐럿 30 지하 기계실 이상한 사진
흰색 출발 지점에 개구리가 있다. 이 개구리는 1번째에 1칸, 2번째에는 2칸, 3번째에 3칸을 뛰고, 이후에는 다시 1칸부터 반복하게 된다.
공중에서 방향을 뛰지는 못하지만, 뒤쪽 방향으로 뛸 수는 있다. 정확히 연두색 도착 지점에 멈추게 하려면 최소 몇 번을 뛰어야 할까?
Q089. 화단의 면적 반짝캐럿 40 시계탑 광장 더비
그림과 같이 반지름이 10미터인 원 4개가 붙어 있는 화단이 있다. 4개의 원의 중심이 정사각형을 이루도록 배치되어 있다면, 붉게 칠해진 부분의 면적을 간단히 구할 수 있다고 한다.
그것은 몇 제곱미터일까?
단, 테두리의 폭은 무시하기로 한다.
Q090. 신기한 분수 반짝캐럿 20 헤르젠 기념관 분수
이 분수에는 찾아온 사람의 나이를 알아맞히는 신기한 능력이 있다고 한다. 위에서 보면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만약 5살인 아이가 찾아왔다면 A, B, C, D, E에서 순서대로 물이 뿜어져 나오고, 15살일 경우 중앙에서 1번 내뿜은 후, 이어서 A~E의 순으로 물을 뿜는다. 30살일 경우에는 중앙에서 3번 뿜게 된다. 그런데 이런 방식대로 뿜는다면 쓸모가 없는 분출구가 하나 있다.
찾아서 동그라미로 표시해 보자.
Q091. 유산 상속 반짝캐럿 30 호텔 앞 이자벨
어느 지주가 세상을 떠나면서 4명의 자식들에게 유산을 분배하게 되었다. 유언장에는 이렇게 쓰여 있다.
「넷이서 사이좋게 집과 과수원, 호수, 공터를 하나씩 나눠 갖거라. 땅 넓이도 똑같아지도록 나누어야 하느니라.」
유언장의 내용에 맞게 땅을 나눠 보자.
터치펜으로 선을 그으면 된다.
Q092. 땅 나누기 반짝캐럿 40 호텔 로비 크란츠
유산 분할에서 광산을 포함한 땅의 일부를 상속받게 되었다. 동광의 가치가 1이라면, 은광은 3, 금광은 5의 가치를 지닌다고 한다. 받을 수 있는 땅은 5개의 구획.
하지만 5개가 서로 이어져 있어야 하며, 대각선으로 위치해 있는 경우는 이어진 것으로 보지 않는다. 가장 가치가 높은 땅을 받으려면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터치해서 5개의 땅을 골라 보자.
Q093. 나는 몇 살? 반짝캐럿 30 상점가 조안
「안녕? 난 귀엽고 깜찍한 여자아이야. 뭐라구? 내 나이를 알고 싶다고? 숙녀에게 그런 질문을 하다니...
아빠랑 엄마의 나이차가 바로 내 나이야. 그리고 언니의 나이는 내 나이의 2배고, 엄마의 3분의 1이지. 앞으로 5년만 있으면 난 지금의 언니 나이와 같아져.
내가 몇 살인지 알겠어?」
Q094. 알쏭달쏭 정육면체 반짝캐럿 40 기념관 1층 그링코
동그라미 속의 전개도로 만든 8개의 정육면체가 그림과 같이 쌓여 있다. 그 중 하나는 각 면에 쓰인 알파벳이 물음표로 가려져 있다.
각 정육면체가 맞닿아 있는 면에는 같은 알파벳이 쓰여 있다고 하면,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는 어떤 알파벳이 쓰여 있을까?
A~F 중 하나로 대답해 보자.
Q095. 상자와 책 반짝캐럿 30 기념관 2층 이상한 사진
그림과 같이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30cm인 상자가 있다. 여기에 가로, 세로 20cm에 두께가 10cm인 책을 넣으려 한다. 최대 몇 권까지 넣을 수 있을까?
책은 펼치지 말고 그대로 넣어야 하며, 넣는 방향은 어느 쪽이든 상관없다.
Q096. 유령 등장! 반짝캐럿 30 사진관 조셉
으악! 어두운 숲 속에서 유령 등장!
...잘 살펴보니, 누군가가 장난으로 널빤지를 잘라 만든 모형이었다. 주위를 둘러보니 4개의 널빤지가 떨어져 있다. 이 중 그림에 보이는 유령 모양을 잘라 낸 널빤지는 어느 것일까?
A, B, C, D 중에서 골라 보자.
널빤지는 뒤집혀 있을 수도 있다!
Q097. 밤하늘의 별 반짝캐럿 40 미로숲 2 이상한 사진
밤하늘에 떠 있는 별을 보고 옛사람들은 별자리를 떠올렸다고 한다. 여기에서는 별을 나열하는 수수께끼에 도전해 보자.
밤하늘에 가로세로로 각각 6칸이 그려져 있고, 이것들은 총 9개의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로줄과 세로줄에 각각 별이 3개씩 들어가도록 블록을 이동시켜보자. 주위에 테두리가 보이지 않는 블록은 이미 위치가 고정되어 있다.
Q098. 병과 캔 1 반짝캐럿 25 식료품점 바닥의 병
탁자 위에 병과 캔이 섞여서 놓여 있다.
이것을 다시 배열해서 병은 병끼리, 캔은 캔끼리 연속으로 놓고자 한다. 단, 서로 이웃해 있는 2개를 반드시 세트로 움직여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용기 사이의 빨간 아이콘을 터치한 후 그대로 슬라이드 해서 이동시켜보자.
Q099. 병과 캔 2 반짝캐럿 30 식료품점 바닥의 병
이번에도 또 탁자 위에 병과 캔이 섞여서 놓여 있다.
이것을 다시 배열해서 병은 병끼리, 캔은 캔끼리 연속으로 놓고자 한다. 단, 서로 이웃해 있는 2개를 반드시 세트로 움직여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용기 사이의 빨간 아이콘을 터치한 후 그대로 슬라이드 해서 이동시켜보자.
Q100. 위험한 다리 반짝캐럿 30 낡은 다리 낡은 다리
거의 무너지려 하는 다리가 있다.
겁쟁이 루크 소년은 그만 다리에 힘이 풀려서, 1번 걸을 때 1칸 또는 3칸밖에 내딛지 못하게 되었다. 지금 있는 곳에서 시작해서 발판을 벗어나지 않도록 끝까지 건너 보자.
단, 폭이 좁으므로 발을 바꾸거나 뒷걸음질을 칠 수는 없다. 터치로 발자국을 남기며 걸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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