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Q121. 어두운 길 1 반짝캐럿 20 미로숲 1 떨어진 등
어두운 숲을 등불로 비추어 보자.
등불의 빛은 거리와 상관없이 직선상이라면 어디까지든 닿으며, 가급적 적은 수의 등불을 놓아 숲 전체를 비추고자 한다.
등불은 어디에 놓으면 될까?
어두운 숲을 등불로 비추어 보자.
등불의 빛은 거리와 상관없이 직선상이라면 어디까지든 닿으며, 가급적 적은 수의 등불을 놓아 숲 전체를 비추고자 한다.
등불은 어디에 놓으면 될까?
어두운 숲을 등불로 비추어 보자.
등불의 빛은 거리와 상관없이 직선상이라면 어디까지든 닿으며, 가급적 적은 수의 등불을 놓아 숲 전체를 비추고자 한다.
등불은 어디에 놓으면 될까?
밤하늘에 무려 4대의 UFO가!
다양한 모양의 UFO가 날아다니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4대는 모두 같은 모양의 작은 비행선 4대가 합체한 모습이라고 한다.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는 작은 비행선은 A, B, C 중 어느 모양일까?
이 어두운 숲에서는 모든 버섯을 모으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한다. 그리고 원처럼 생긴 모든 빈터에는 버섯이 자라고 있다.
이 으스스한 숲을 빨리 빠져나가기 위해, 모든 빈터를 오직 1번씩만 지나가는 루트를 발견해 보자.
숲 속에는 얼어붙은 호수가 있다.
얼음이 두꺼워서 밟고 설 수 있지만, 올라가면 쭉 미끄러지기 때문에 방향을 마음대로 바꿀 수가 없다. 오직 벽에 부딪혔을 때만 멈춰서 다음으로 이동할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이튼 주변에 진행 가능방향으로 화살표가 생기므로 이를 터치하며 진행해 보자.
과연 출구로 나갈 수 있을까?
숲 속에는 얼어붙은 호수가 있다.
얼음이 두꺼워서 밟고 설 수 있지만, 올라가면 쭉 미끄러지기 때문에 방향을 마음대로 바꿀 수가 없다. 오직 벽에 부딪혔을 때만 멈춰서 다음으로 이동할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이튼 주변에 진행 가능방향으로 화살표가 생기므로 이를 터치하며 진행해 보자.
과연 출구로 나갈 수 있을까?
숲 속에는 얼어붙은 호수가 있다.
얼음이 두꺼워서 밟고 설 수 있지만, 올라가면 쭉 미끄러지기 때문에 방향을 마음대로 바꿀 수가 없다. 오직 벽에 부딪혔을 때만 멈춰서 다음으로 이동할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이튼 주변에 진행 가능방향으로 화살표가 생기므로 이를 터치하며 진행해 보자.
과연 출구로 나갈 수 있을까?
숲 변두리에 사는 게으름뱅이 두더지가 있다. 청소하는 것을 귀찮아하는 바람에, 보금자리인 굴로 연결되는 길이 쓰레기투성이가 되고 말았다.
이를 참다못한 게으른 두더지는 가급적 편하게 청소를 하려고 한다. 같은 길을 2번 지나지 않고 모든 쓰레기를 줍기 위해서는 A부터 G까지 7개의 입구 중 어디로 들어가서 시작해야 할까? 길이 교차되는 곳은 2번 지나가도 상관없다.
춤을 추고 있는 두 사람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상한 그림이 있다. 하지만 이 그림은 제대로 감상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그림 속에는 확연하게 이상한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이 바로 제대로 감상하기 위한 힌트가 된다.
그곳을 동그라미로 표시해 보자.
온몸이 밧줄로 묶여 있는 남자가 말뚝 사이에 앉아 있다. 밧줄은 풀 수 없지만, 다리는 움직일 수 있다. 그대로 일어서서 도망치면 말뚝에 걸려 넘어지게 되므로, 걸릴 것 같은 말뚝만 발로 뽑고 도망치려고 한다.
과연 어떤 말뚝을 뽑으면 될까?
터치해서 X 마크를 표시해 보자.
어느 형제가 부모님의 유언에 따라 5장의 그림을 나눠 갖게 되었다. 유언에서 형은 동생의 2배에 해당하는 가치의 그림을 상속받기로 되어 있다. 형제가 감정사를 불러 그림의 가치를 알아봤더니 아래와 같았고, 유언대로 형제가 그림을 나눠 가진 후 남은 그림을 감정료로 지불한다는 계약을 맺은 상태.
감정사가 받게 되는 그림은 다음 중 어느 것일까? 1장의 그림을 나눌 수는 없다.
문을 열 수 있는 열쇠가 안쪽 깊은 곳에 숨겨져 있다. 블록을 잘 움직여서 열쇠를 꺼내자!
보일러의 스침을 1번과 3번으로는 보내지 말고, 오로지 2번으로만 보내려면 어느 밸브를 열어야 할까?
현재 모든 밸브는 닫혀 있는 상태이며, 밸브를 터치하면 여닫을 수 있다. 열어야 할 밸브 수가 최소가 되도록 대답해 보자.
일종의 마방진으로 보이는 패널이다. 이를 풀고 문을 열기 위해서는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배열된 수의 합이 모두 같아지게 만들면 된다.
8개의 타일 8개 모두를 채운 후 패널을 완성시켜서 문을 열자!
바닥에 그려진 문 그림 아래에는 마치 주문처럼 다음 글귀가 쓰여 있다.
「문의 그림에서 시작할지어다.
틀에 맞게 들어 있는 반듯한 별이 길을 알려주리니.」
이 글귀를 통해 숨겨진 문의 위치를 알 수 있다는데, 그곳은 어디일까? 바닥을 터치하면 블록 단위로 색깔이 바뀐다. 수상한 블록을 터치해보자.
안톤이 레이튼에게 던진 한마디.
「진실의 검은 이미 그 손에...」
이 중 진짜 검은 오직 1자루밖에 없다고 하는데, 과연 어느 검일까?
동그라미로 표시해서 손에 넣자!
「당신과 내가 만나면 태양이 떠오르리라.
바람이 불면 나의 마음을 알 수 있으리라.」
바로 이 말이 악마의 상자라고 불려 온 상자를 열기 위한 열쇠다.
자, 이것이 바로 마지막 수수께끼다.
잘 생각해서 상자를 열어 보자.
어두운 숲을 등불로 비추어 보자.
등불의 빛은 거리와 상관없이 직선상이라면 어디까지든 닿으며, 가급적 적은 수의 등불을 놓아 숲 전체를 비추고자 한다.
등불은 어디에 놓으면 될까?
Q122. 어두운 길 2 반짝캐럿 20 미로숲1 메달린 등
어두운 숲을 등불로 비추어 보자.
등불의 빛은 거리와 상관없이 직선상이라면 어디까지든 닿으며, 가급적 적은 수의 등불을 놓아 숲 전체를 비추고자 한다.
등불은 어디에 놓으면 될까?
Q123. 어두운 길 3 반짝캐럿 40 미로숲 2 떨어진 등
어두운 숲을 등불로 비추어 보자.
등불의 빛은 거리와 상관없이 직선상이라면 어디까지든 닿으며, 가급적 적은 수의 등불을 놓아 숲 전체를 비추고자 한다.
등불은 어디에 놓으면 될까?
Q124. UFO 발견! 반짝캐럿 30 어두운 골목길 이상한 사진
밤하늘에 무려 4대의 UFO가!
다양한 모양의 UFO가 날아다니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4대는 모두 같은 모양의 작은 비행선 4대가 합체한 모습이라고 한다.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는 작은 비행선은 A, B, C 중 어느 모양일까?
Q125. 숲 속의 버섯 반짝캐럿 50 미로숲 2 왕버섯
이 어두운 숲에서는 모든 버섯을 모으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한다. 그리고 원처럼 생긴 모든 빈터에는 버섯이 자라고 있다.
이 으스스한 숲을 빨리 빠져나가기 위해, 모든 빈터를 오직 1번씩만 지나가는 루트를 발견해 보자.
Q126. 얼음 호수 1 반짝캐럿 20 미로숲 3 얼음조각
숲 속에는 얼어붙은 호수가 있다.
얼음이 두꺼워서 밟고 설 수 있지만, 올라가면 쭉 미끄러지기 때문에 방향을 마음대로 바꿀 수가 없다. 오직 벽에 부딪혔을 때만 멈춰서 다음으로 이동할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이튼 주변에 진행 가능방향으로 화살표가 생기므로 이를 터치하며 진행해 보자.
과연 출구로 나갈 수 있을까?
Q127. 얼음 호수 2 반짝캐럿 30 미로숲 호수
숲 속에는 얼어붙은 호수가 있다.
얼음이 두꺼워서 밟고 설 수 있지만, 올라가면 쭉 미끄러지기 때문에 방향을 마음대로 바꿀 수가 없다. 오직 벽에 부딪혔을 때만 멈춰서 다음으로 이동할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이튼 주변에 진행 가능방향으로 화살표가 생기므로 이를 터치하며 진행해 보자.
과연 출구로 나갈 수 있을까?
Q128. 얼음 호수 3 반짝캐럿 40 미로숲 얼음조각
숲 속에는 얼어붙은 호수가 있다.
얼음이 두꺼워서 밟고 설 수 있지만, 올라가면 쭉 미끄러지기 때문에 방향을 마음대로 바꿀 수가 없다. 오직 벽에 부딪혔을 때만 멈춰서 다음으로 이동할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이튼 주변에 진행 가능방향으로 화살표가 생기므로 이를 터치하며 진행해 보자.
과연 출구로 나갈 수 있을까?
Q129. 두더지의 청소 반짝캐럿 40 수수께끼 마담의 집 이상한 사진
숲 변두리에 사는 게으름뱅이 두더지가 있다. 청소하는 것을 귀찮아하는 바람에, 보금자리인 굴로 연결되는 길이 쓰레기투성이가 되고 말았다.
이를 참다못한 게으른 두더지는 가급적 편하게 청소를 하려고 한다. 같은 길을 2번 지나지 않고 모든 쓰레기를 줍기 위해서는 A부터 G까지 7개의 입구 중 어디로 들어가서 시작해야 할까? 길이 교차되는 곳은 2번 지나가도 상관없다.
Q130. 무도회의 그림 반짝캐럿 30 게스트 룸 명화
춤을 추고 있는 두 사람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상한 그림이 있다. 하지만 이 그림은 제대로 감상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그림 속에는 확연하게 이상한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이 바로 제대로 감상하기 위한 힌트가 된다.
그곳을 동그라미로 표시해 보자.
Q131. 탈출하려면? 반짝캐럿 40 창고 레이튼
온몸이 밧줄로 묶여 있는 남자가 말뚝 사이에 앉아 있다. 밧줄은 풀 수 없지만, 다리는 움직일 수 있다. 그대로 일어서서 도망치면 말뚝에 걸려 넘어지게 되므로, 걸릴 것 같은 말뚝만 발로 뽑고 도망치려고 한다.
과연 어떤 말뚝을 뽑으면 될까?
터치해서 X 마크를 표시해 보자.
Q132. 명화 분배 반짝캐럿 40 저택 로비 초상화
어느 형제가 부모님의 유언에 따라 5장의 그림을 나눠 갖게 되었다. 유언에서 형은 동생의 2배에 해당하는 가치의 그림을 상속받기로 되어 있다. 형제가 감정사를 불러 그림의 가치를 알아봤더니 아래와 같았고, 유언대로 형제가 그림을 나눠 가진 후 남은 그림을 감정료로 지불한다는 계약을 맺은 상태.
감정사가 받게 되는 그림은 다음 중 어느 것일까? 1장의 그림을 나눌 수는 없다.
Q133. 열쇠를 꺼내라! 반짝캐럿 60 창고 창고 문
문을 열 수 있는 열쇠가 안쪽 깊은 곳에 숨겨져 있다. 블록을 잘 움직여서 열쇠를 꺼내자!
Q134. 밸브를 열어라 반짝캐럿 40 지하 기계실 기계실 문
보일러의 스침을 1번과 3번으로는 보내지 말고, 오로지 2번으로만 보내려면 어느 밸브를 열어야 할까?
현재 모든 밸브는 닫혀 있는 상태이며, 밸브를 터치하면 여닫을 수 있다. 열어야 할 밸브 수가 최소가 되도록 대답해 보자.
Q135. 마방진 열쇠 반짝캐럿 50 숨겨진 방 작은 문
일종의 마방진으로 보이는 패널이다. 이를 풀고 문을 열기 위해서는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배열된 수의 합이 모두 같아지게 만들면 된다.
8개의 타일 8개 모두를 채운 후 패널을 완성시켜서 문을 열자!
Q136. 숨겨진 문 반짝캐럿 40 만찬의 방 니겔
바닥에 그려진 문 그림 아래에는 마치 주문처럼 다음 글귀가 쓰여 있다.
「문의 그림에서 시작할지어다.
틀에 맞게 들어 있는 반듯한 별이 길을 알려주리니.」
이 글귀를 통해 숨겨진 문의 위치를 알 수 있다는데, 그곳은 어디일까? 바닥을 터치하면 블록 단위로 색깔이 바뀐다. 수상한 블록을 터치해보자.
Q137. 진실의 검 반짝캐럿 50 저택 로비 안톤
안톤이 레이튼에게 던진 한마디.
「진실의 검은 이미 그 손에...」
이 중 진짜 검은 오직 1자루밖에 없다고 하는데, 과연 어느 검일까?
동그라미로 표시해서 손에 넣자!
Q138. 마지막 수수께끼 반짝캐럿 60 저택 폐허 카티아
「당신과 내가 만나면 태양이 떠오르리라.
바람이 불면 나의 마음을 알 수 있으리라.」
바로 이 말이 악마의 상자라고 불려 온 상자를 열기 위한 열쇠다.
자, 이것이 바로 마지막 수수께끼다.
잘 생각해서 상자를 열어 보자.
'겜 List > 레이튼교수의 악마의 상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위를 평온을 가져다 주는 자의 방 142~144 (0) | 2012.02.01 |
---|---|
진실을 꿰뚧는 눈을 지닌 자의 방 139~141 (0) | 2012.02.01 |
악마의 상자 수수께끼 101~120 (0) | 2012.02.01 |
악마의 상자 수수께끼 081~100 (0) | 2012.01.31 |
악마의 상자 수수께끼 061~080 (0) | 2012.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