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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001. 박사의 지도 반짝캐럿 10 연구실 앞 복도 레이튼
박사의 집으로 가는 길을 알려주는 지도인데, 가운데 부분이 빠져 있다. 빠진 조각을 끼워 넣어서 지도를 완성해 보자.
지도 조각은 터치펜으로 터치하면 잡을 수 있고, 슬라이드하면 이동할 수 있다. 이미 지도의 중앙에 놓여 있는 조각도 움직이거나 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편지를 보고 박사의 집을 찾아내 보자.
「가까운 집에서 들리는 노랫소리를 자명종 삼아 일어나곤 한다네. 창가에서 펄럭이는 깃발과 런던의 건물 사이로 뜨는 태양을 바라보면 다시는 홍차는 최고지. 이런 도시에서 해돋이가 보이는 방은 그리 많지 않으니 말이네.」
박사가 해돋이를 보고 있는 창문은 어디일까? 동그라미로 표시해 보자.
그림의 열쇠 구멍에 맞는 열쇠는 어느 것일까?
터치펜을 사용해서 열쇠를 사용해서 열쇠를 열쇠 구명 속으로 넣어 보자. 물론 열쇠의 모양과 열쇠 구명의 모양이 맞지 않으면 열리지 않는다.
잘 살펴보고 대답하자.
문을 단단히 잠겨 있었고, 열려 있는 창문 밖은 8층으로, 이 방은 밀실 상태. 그러나 확연하게 수상한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밀실의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가 된다. 방 위 쪽에 보이는 화살표를 터치해서 네 방을 골고루 찾아보자.
터치펜으로 수상한 곳에 동그라미를 표시한 후 결정 아이콘을 터치할 것. 여러 대상을 한 번에 표시하려 하면 실패가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루크의 가방을 정리하자. 다양한 짐과 도구를 빈틈없이 넣되, 물건들이 서로 겹쳐서는 안 된다.
터치펜으로 물건을 옮긴 후, 정리가 완료되면 결정 아이콘을 터치하자.
맛있는 수수께끼를 풀어 보자. 왼쪽 접시에 담긴 팬케이크를 모두 오른쪽 접시로 옮겨야 한다.
단, 아래의 규칙을 지킬 것.
* 한 번에 하나씩만 옮긴다.
* 옮기려는 접시에 이미 놓여 있는 팬케이크보다는 큰 팬케이크는 그 위에 올려놓을 수 없다.
가운데 접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팬케이크는 몇 번을 움직여도 좋다.
복잡한 식당차에 4쌍의 부부가 서로 섞여서 앉게 되었다. 부부는 마주 보고 있거나 옆자리에 앉아 있다.
* 존슨 부부는 통로 쪽 자리
* 수염을 기른 오코너 씨는 부인 옆자리
* 램버트 씨는 부인과 마주 보는 자리
그럼 해들리 씨의 부인은 누구일까? 그 사람을 동그라미로 표시해 보자.
「루크, 그걸 다 먹을 수 있겠니?」
「물론이죠, 선생님.」
레이튼이 걱정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루크가 주문한 음식 가격의 총액은 레이튼이 주문한 음식의 2배였기 때문이다.
주문한 음식이 모두 테이블로 도착했다. 이 중 루크가 주문한 모든 메뉴의 가격을 터치펜으로 선택해서 체크해 보자.
젊은 바텐더가 오너의 명령으로 유리컵을 멋지게 진열하는 일을 맡게 되었다. 몇 가지의 디자인을 그려서 오너에게 보였는데, 그중 하나를 본 오너는 갑자기 화를 내는 것이었다.
「이건 말이 안 되잖아!」
오너는 A부터 E 중 어떤 디자인을 보고 화를 낸 것일까?
아래 같이 곡선으로 그려진 그림이 있다. 맞닿은 면에는 반드시 다른 색을 칠해야 한다면 최소 몇 색이 필요할까? 「답하기」 아이콘을 터치한 후 숫자를 직접 써서 대답하자.
단, 선과 선이 맞닿지 않은 면이라면 같은 색을 몇 번이고 사용해도 상관없다.
숲 속에 그림과 같은 4종류의 나무가 총 16그루 서 있다.
이 숲을 4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서 각 구역마다 4종류의 나무가 1그루씩 들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나누면 될까?
선을 그어 대답해 보자.
열차의 창 너머로 하늘을 바라보던 남자는 뭔가를 떠올리더니 그름을 그려서 내밀었다.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이 보이지? 전체의 면적을 10으로 잡으면 하늘과 구름은 몇 대 몇의 비율이 될까? 대충 짐작해서 대답하지 말고, 어떤 법칙이 숨어 있으니 잘 생각해서 대답해봐.」
하늘과 구름은 몇 대 몇이 될까?
접시 바닥에는 정삼각형 2개와 원으로 이루어진 마크가 그려져 있다.
바깥쪽에 있는 큰 정삼각형의 크기는 안쪽 정삼각형의 몇 배일까?
유치원 선생님이 10명의 아이들에게 눈을 감게 한 후 1명씩 모자를 씌웠다.
「눈을 뜨고 주변 친구들의 모자를 보도록 해요. 빨간 모자를 쓴 친구를 4명 이상 발견한 어린이에게는 빨간 풍선을, 발견하지 못한 어린이에게는 파란 풍선을 주겠어요.」
눈을 뜬 10명의 아이 중 일부는 빨간 풍선을 받았다고 하는데, 그것은 과연 몇 명일까?
레이튼 교수에 따르면, 사라진 톰의 정체는 모두가 생각지 못한 대상이라고 한다. 이 수수께끼를 풀면 그 정체가 드러난다고 하는데...
L자 모양 블록을 잘 움직여서 중앙에 십자 모양이 완성되도록 조각을 맞춰 보자.
꽃병에 꽂힌 꽃 관련 수수께끼이다.
가장 왼쪽에 있는 꽃 그림과 같은 그림은 A, B, C 중 어느 것일까?
아이콘을 터치해서 대답해 보자.
왼쪽의 보기는 좌우를 뒤집은 것으로, 흑백으로 만든 후 명암을 반전시킨 그림이다.
일개미들이 개미집으로 먹이를 열심히 옮기고 있다. 가만히 귀를 기울이니 개미들의 대화가 들려온다.
「야, 뭐 하는 거야! 네가 지나온 길은 제일 멀리 돌아오는 길이잖아. 정신 좀 차려!」
혼나고 있는 개미는 어떤 길을 지나온 걸까? 길을 따라 그려보자.
단, 같은 길을 2번 지나서는 안 된다.
신발로 이루어진 미로 찾기를 해 보자.
왼쪽 아래의 출발 지점에서 오른쪽 위의 도착 지점까지 이동해야 한다.
가로 또는 세로로 1칸씩 움직일 수 있으며, 반드시 왼발과 오른발을 번갈아 가며 밟아야 한다.
또한, 벽 부분은 통과할 수 없다.
신발 그림이 있는 칸을 순서대로 터치해 보자. 잘못 선택했을 경우 다시 터치하면 선택이 해제된다.
어느 열차에 몇 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다. 첫 역에 도착하자 승객 전체의 6분의 1이 내렸다. 그 다음 역에서는 남아 있는 승객 전체의 5분의 1이 내렸으며, 같은 방식으로 그 다음에는 4분의 1, 3분의 1, 2분의 1이 내렸고, 마지막 역에서는 모든 승객이 내렸다. 운행 중에 이 열차에 새롭게 탄 승객이 없다고 하면, 처음에 타고 있던 승객은 몇 명일까? 생각할 수 있는 인원수 중 가장 적은 수를 대답하라.
신발 가게에 온 손님이 30파운드의 신발을 고르고 50파운드 지폐를 냈다. 신발 가게 주인은 잔돈을 만들기 위해 옆 가게로 그 지폐를 가져가서 돈을 바꾼 후 손님에게 거스름돈을 주었다.
잠시 후, 옆 가게의 주인이 찾아와 아까 받은 지폐가 위조지폐였다고 따졌고, 신발 가게 주인은 사죄 후 현금을 털어 50파운드를 돌려주었다. 손님은 이미 신발을 가지고 떠난 상태.
결국 신발 가게 주인은 몇 파운드의 손해를 입은 것일까?
박사의 집으로 가는 길을 알려주는 지도인데, 가운데 부분이 빠져 있다. 빠진 조각을 끼워 넣어서 지도를 완성해 보자.
지도 조각은 터치펜으로 터치하면 잡을 수 있고, 슬라이드하면 이동할 수 있다. 이미 지도의 중앙에 놓여 있는 조각도 움직이거나 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Q002. 박사의 집은? 반짝캐럿 15 박사의 집 입구 레이튼
편지를 보고 박사의 집을 찾아내 보자.
「가까운 집에서 들리는 노랫소리를 자명종 삼아 일어나곤 한다네. 창가에서 펄럭이는 깃발과 런던의 건물 사이로 뜨는 태양을 바라보면 다시는 홍차는 최고지. 이런 도시에서 해돋이가 보이는 방은 그리 많지 않으니 말이네.」
박사가 해돋이를 보고 있는 창문은 어디일까? 동그라미로 표시해 보자.
Q003. 열쇠의 수수께끼 반짝캐럿 20 박사의 방 입구 방문
그림의 열쇠 구멍에 맞는 열쇠는 어느 것일까?
터치펜을 사용해서 열쇠를 사용해서 열쇠를 열쇠 구명 속으로 넣어 보자. 물론 열쇠의 모양과 열쇠 구명의 모양이 맞지 않으면 열리지 않는다.
잘 살펴보고 대답하자.
Q004. 밀실의 비밀 반짝캐럿 30 박사의 방 레이튼
문을 단단히 잠겨 있었고, 열려 있는 창문 밖은 8층으로, 이 방은 밀실 상태. 그러나 확연하게 수상한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밀실의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가 된다. 방 위 쪽에 보이는 화살표를 터치해서 네 방을 골고루 찾아보자.
터치펜으로 수상한 곳에 동그라미를 표시한 후 결정 아이콘을 터치할 것. 여러 대상을 한 번에 표시하려 하면 실패가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Q005. 루크의 가방 반짝캐럿 30 레이튼 일행의 방 루크의 가방
루크의 가방을 정리하자. 다양한 짐과 도구를 빈틈없이 넣되, 물건들이 서로 겹쳐서는 안 된다.
터치펜으로 물건을 옮긴 후, 정리가 완료되면 결정 아이콘을 터치하자.
Q006. 팬케이크 옮기기 1 반짝캐럿 15 6호차 통로 샐리
맛있는 수수께끼를 풀어 보자. 왼쪽 접시에 담긴 팬케이크를 모두 오른쪽 접시로 옮겨야 한다.
단, 아래의 규칙을 지킬 것.
* 한 번에 하나씩만 옮긴다.
* 옮기려는 접시에 이미 놓여 있는 팬케이크보다는 큰 팬케이크는 그 위에 올려놓을 수 없다.
가운데 접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팬케이크는 몇 번을 움직여도 좋다.
Q007. 4쌍의 부부 반짝캐럿 20 5호차(식당차) 차코프
복잡한 식당차에 4쌍의 부부가 서로 섞여서 앉게 되었다. 부부는 마주 보고 있거나 옆자리에 앉아 있다.
* 존슨 부부는 통로 쪽 자리
* 수염을 기른 오코너 씨는 부인 옆자리
* 램버트 씨는 부인과 마주 보는 자리
그럼 해들리 씨의 부인은 누구일까? 그 사람을 동그라미로 표시해 보자.
Q008. 루크가 주문한 메뉴 반짝캐럿 25 5호차(식당차) 차코프
「루크, 그걸 다 먹을 수 있겠니?」
「물론이죠, 선생님.」
레이튼이 걱정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루크가 주문한 음식 가격의 총액은 레이튼이 주문한 음식의 2배였기 때문이다.
주문한 음식이 모두 테이블로 도착했다. 이 중 루크가 주문한 모든 메뉴의 가격을 터치펜으로 선택해서 체크해 보자.
Q009. 유리컵 쌓기 반짝캐럿 10 5호차(식당차) 물컵
젊은 바텐더가 오너의 명령으로 유리컵을 멋지게 진열하는 일을 맡게 되었다. 몇 가지의 디자인을 그려서 오너에게 보였는데, 그중 하나를 본 오너는 갑자기 화를 내는 것이었다.
「이건 말이 안 되잖아!」
오너는 A부터 E 중 어떤 디자인을 보고 화를 낸 것일까?
Q010. 색칠 직업 반짝캐럿 15 5호차(식당차) 레이튼
아래 같이 곡선으로 그려진 그림이 있다. 맞닿은 면에는 반드시 다른 색을 칠해야 한다면 최소 몇 색이 필요할까? 「답하기」 아이콘을 터치한 후 숫자를 직접 써서 대답하자.
단, 선과 선이 맞닿지 않은 면이라면 같은 색을 몇 번이고 사용해도 상관없다.
Q011. 숲의 나무 반짝캐럿 20 전망 테라스 레이튼
숲 속에 그림과 같은 4종류의 나무가 총 16그루 서 있다.
이 숲을 4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서 각 구역마다 4종류의 나무가 1그루씩 들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나누면 될까?
선을 그어 대답해 보자.
Q012. 하늘과 구름 반짝캐럿 30 7호차 통로 그루슬리 이상한 카메라
열차의 창 너머로 하늘을 바라보던 남자는 뭔가를 떠올리더니 그름을 그려서 내밀었다.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이 보이지? 전체의 면적을 10으로 잡으면 하늘과 구름은 몇 대 몇의 비율이 될까? 대충 짐작해서 대답하지 말고, 어떤 법칙이 숨어 있으니 잘 생각해서 대답해봐.」
하늘과 구름은 몇 대 몇이 될까?
Q013. 접시 바닥 반짝캐럿 15 주방 쿠킹
접시 바닥에는 정삼각형 2개와 원으로 이루어진 마크가 그려져 있다.
바깥쪽에 있는 큰 정삼각형의 크기는 안쪽 정삼각형의 몇 배일까?
Q014. 빨간 모자 반짝캐럿 25 주방 레이튼
유치원 선생님이 10명의 아이들에게 눈을 감게 한 후 1명씩 모자를 씌웠다.
「눈을 뜨고 주변 친구들의 모자를 보도록 해요. 빨간 모자를 쓴 친구를 4명 이상 발견한 어린이에게는 빨간 풍선을, 발견하지 못한 어린이에게는 파란 풍선을 주겠어요.」
눈을 뜬 10명의 아이 중 일부는 빨간 풍선을 받았다고 하는데, 그것은 과연 몇 명일까?
Q015. 톰의 정체 반짝캐럿 30 3호차 통로 레이튼
레이튼 교수에 따르면, 사라진 톰의 정체는 모두가 생각지 못한 대상이라고 한다. 이 수수께끼를 풀면 그 정체가 드러난다고 하는데...
L자 모양 블록을 잘 움직여서 중앙에 십자 모양이 완성되도록 조각을 맞춰 보자.
Q016. 꽃병의 꽃 반짝캐럿 15 바베트 부인의 방 꽃병
꽃병에 꽂힌 꽃 관련 수수께끼이다.
가장 왼쪽에 있는 꽃 그림과 같은 그림은 A, B, C 중 어느 것일까?
아이콘을 터치해서 대답해 보자.
왼쪽의 보기는 좌우를 뒤집은 것으로, 흑백으로 만든 후 명암을 반전시킨 그림이다.
Q017. 개미가 지나온 길 반짝캐럿 25 레이튼 일행의 방 티포트
일개미들이 개미집으로 먹이를 열심히 옮기고 있다. 가만히 귀를 기울이니 개미들의 대화가 들려온다.
「야, 뭐 하는 거야! 네가 지나온 길은 제일 멀리 돌아오는 길이잖아. 정신 좀 차려!」
혼나고 있는 개미는 어떤 길을 지나온 걸까? 길을 따라 그려보자.
단, 같은 길을 2번 지나서는 안 된다.
Q018. 신발 미로 반짝캐럿 20 3호차 통로 카를라
신발로 이루어진 미로 찾기를 해 보자.
왼쪽 아래의 출발 지점에서 오른쪽 위의 도착 지점까지 이동해야 한다.
가로 또는 세로로 1칸씩 움직일 수 있으며, 반드시 왼발과 오른발을 번갈아 가며 밟아야 한다.
또한, 벽 부분은 통과할 수 없다.
신발 그림이 있는 칸을 순서대로 터치해 보자. 잘못 선택했을 경우 다시 터치하면 선택이 해제된다.
Q019. 열차의 승객 반짝캐럿 20 3호차 통로 샘
어느 열차에 몇 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다. 첫 역에 도착하자 승객 전체의 6분의 1이 내렸다. 그 다음 역에서는 남아 있는 승객 전체의 5분의 1이 내렸으며, 같은 방식으로 그 다음에는 4분의 1, 3분의 1, 2분의 1이 내렸고, 마지막 역에서는 모든 승객이 내렸다. 운행 중에 이 열차에 새롭게 탄 승객이 없다고 하면, 처음에 타고 있던 승객은 몇 명일까? 생각할 수 있는 인원수 중 가장 적은 수를 대답하라.
Q020. 신발 가게의 손해 반짝캐럿 25 4호차 통로 체르미
신발 가게에 온 손님이 30파운드의 신발을 고르고 50파운드 지폐를 냈다. 신발 가게 주인은 잔돈을 만들기 위해 옆 가게로 그 지폐를 가져가서 돈을 바꾼 후 손님에게 거스름돈을 주었다.
잠시 후, 옆 가게의 주인이 찾아와 아까 받은 지폐가 위조지폐였다고 따졌고, 신발 가게 주인은 사죄 후 현금을 털어 50파운드를 돌려주었다. 손님은 이미 신발을 가지고 떠난 상태.
결국 신발 가게 주인은 몇 파운드의 손해를 입은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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